반응형

아이가 자는 동안 가볍게(?) 한게임 하기 위해 티칼을 꺼냈습니다.

 

저도 사랑참도 첫플레이입니다만... 저는 아이패드로 몇번 해봤었네요.

 

패드로 해보고 괜찮네 하면서 구매했습니다.

 

명작이 명작인 이유가 있더군요. 패드로 해보고 괜찮아서 티그리스 & 유프라테스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마야 유적지를 탐사하는 내용입니다.

 

박스 아래쪽으로 유적지의 그림이 보입니다.

 

인디애나 존스 4편이 생각이 나는군요.ㅎㅎ

 

 

1999년에 상을 받은 듯합니다.

 

 

가면시리즈라고 불리는 게임 중에 하나입니다.

 

박스에 가면이 그려져 있어서 가면시리즈라고 하네요. ㅎㅎ

 

 

유적을 탐사하는데 밀림의 끝(?)에 탐사캠프가 준비되어있습니다.

 

 

게임에 쓰이는 지형타일과 보물타일 신전타일입니다.

 

지형 타일은 A~G까지 있고 중간에 B,D,F에 화산타일이 하나씩 있습니다.

 

화산타일이 나오면 점수계산이 이루어집니다.

 

 

보물타일은 8종류가 각각 3개씩 있는데 1개 모으면 1점, 2개는 3점, 3개는 6점입니다.

 

같은 종류를 많이 모으면 좋겠죠.^^

 

다른 사람의 것과 교환(이라고 쓰고 강탈이라 읽는다.ㅋㅋ)도 가능합니다.

 

 

신전 타일입니다.

 

신전의 점수를 업그래이드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각자가 자신의 턴에 10액션포인트를 써서 신전도 발굴하고 보물도 캐고 이동도 하고 교환도 하고 합니다.

 

액션포인트, 즉 AP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게임이죠.

 

 

저는 패드로 몇번 해봤고 사랑참은 처음이라 중간중간 조언도 해주고 봐주고 했습니다.

 

근데 그게 후에 크에 후회가 된다는...

 

 

타일을 놓으면 밀림이 개발이 되어가는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

 

 

마지막이 되어가니 둘이 서로 경쟁할 만한 지역이 오른쪽 아래지역밖에 없어서 잔뜩 모여있습니다.

 

 

게임이 마무리되고 점수 계산을 하는데...

 

40점 정도 차이가..ㅠㅜ

 

지고 말았습니다. 쩝..

 

 

둘이 하다보니 거의 모든 보물이 다 나오고 처음이라 제가 경쟁구도를 좀 멀리 했더니

 

그냥 서로 점수 먹는 분위기가 되서 조금은 편안한 분위기가 되어버렸네요.

 

다음에는 좀더 빡빡하게 열심히 경쟁을 해야겠습니다.

 

예쁘고 재미있는 게임이 하나 생겼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