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아그리콜라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보드게임긱에 기록을 시작한 이후(대략 2011년 2월부터 본격적으로 기록하기 시작했네요.^^)

 

저희 집에서 제일 많이 플레이 된 게임이 아그리콜라입니다.^^

 

제 생각에도 좀 의외이긴 한데요. 시간이 얼마 안걸리는 다빈치코드나 로스트 시티보다 많이 플레이 되었습니다.

 

지금 확인해보니 2위, 3위인 다빈치코드, 로스트시티보다 거의 두배나 많이 돌아갔네요.^^

 

그만큼 좋아한다는 이야기겠죠.^^

 

 

처음에는 둘이서 한판 하고나면 등이 뻐근하고 진짜 등골 빠지는 게임이네 했었지만..

 

이제는 수월하게 2인플정도는 해냅니다.

 

 

그래도 쉽지 않은 중세의 삶이죠.^^

 

 

특별히 음식만 따로 미플을 구했습니다.

 

음식만 종이토큰이라 좀 아쉬웠거든요.^^

 

 

오랜만에 기본판에 있는 직업과 보조설비만 가지고 플레이 했습니다.

 

새로 나온 덱들이 많아서 매번 플레이 느낌이 달라지는 점도 아콜의 장점 중에 하나죠.^^

 

 

사랑참의 농장입니다.

 

둘다 음식을 제공해주는 직업이나 보조설비가 안나오고 심지어 자원도 추가로 주는 직업, 설비가 거의 안나와서

 

빡빡하게 플레이 했네요.

 

저는 중간에 사랑참에서 몇 번 액션 선점을 당하면서 나름 대패를 당했습니다.

 

중간에 예정했던 액션이 막히면 다른 대안을 생각해서 플레이 해야 하는데

 

이 때는 그냥 처음 생각했던 구도대로 밀어붙였더니 역시나 망했습니다.

 

 

저는 빈칸도 많고 동물도 없고... 뭐 제대로 망했더라구요.^^

 

사랑참과의 2인 아콜은 한동안 제가 계속 이기고 있었는데 참 오랜만의 패배였습니다.^^

 

그리고 12월 20일 다다에서 이벤트 하길래 낼름 구입한 함부르굼을 플레이하려고 꺼냈습니다.

 

 

사진도 찍구요..

 

 

맥거츠 아저씨의 이름이 보입니다.^^

 

 

여기까지했는데 75분 걸린다고 하니 오늘 좀 피곤하다고 해본 적이 있는 게임을 하자고 합니다.^^

 

피곤하다는데 어쩌겠나요. 말 들어야지요.^^

 

그래서 핀카를 하자고 하더군요.

 

 

핀카도 오랜만에 꺼내든 듯하네요.^^

 

 

재판이 되어서 요즘에는 구하기가 수월한 편인 게임이죠.^^

 

 

세팅을 하구요.^^

 

 

언제나 보아도 맘에 드는 열매들입니다.^^

 

 

일꾼과 액션타일들입니다.

 

 

저는 파란색으로~

 

 

 

일꾼 돌려서 열매 얻고 배달하고~

 

 

풍차 날개 위에 일꾼이 바글바글 합니다.^^

 

 

열매도 얻어오구요.

 

 

배달은 비슷하게 했는데 핀카 타일을 가져오지 못해서 지고 맙니다.

 

 

가벼운 듯하면서도 시간이 제법 지나가 버리는 게임 핀카입니다.^^

 

언젠가는 2인플 말고 3~4인플도 해보고 싶은 게임이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