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 신변(?)에 나름 중대한 변화가 있었어서..ㅎㅎ


보드게임을 그동안 못한건 아닌데 예전보다 횟수는 좀 줄어든 상황이네요.


거기다 블로그 관리는 이제야 좀 다시 할 수 있을 정신 상태?가 되었네요.


밀린 글들이 있기는 한데...


아마 쓰지 못하고 넘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은 쿼드로 폴리스를 플레이했습니다.


이미 플레이 하신 분들로부터 호불호가 갈리는 이야기를 들은지라


적당히 감안해서 기대감을 잡고 있었습니다.




박스에서 보이는 느낌대로 건물을 짓는 게임입니다.



저는 잘 모르는 디자이너분이네요.


요즘 보드게임 주류에서 멀어진 상황이라..ㅎㅎ



건설관리자던가? 마커와 선마커입니다.


컴포의 질이 좋습니다.



에너지와 인구던가요..ㅎㅎ


게임 종료 후 건물을 활성화 하고 승점을 얻는데 활용됩니다.



개인요약표입니다.


각 건물이 지니고 있는 점수 계산법이 나와있습니다.


직관적으로 되어있어서 한번만 설명을 들으면 알아보기 쉽게 잘 되어있습니다.



공용보드에 배치된 건물들입니다.


2인플이라 3인 이상에서 사용되는 건물들이 뒤집어져 있습니다.



게임은 간단합니다.


내 표시토큰으로 어떤 건물을 가져올지 표시를 하고


건물을 가져오고 그 자리에 건설관리자마커를 놓고


가져온 건물을 표시토큰이 지정하는 라인 중 한 곳에 놓으면 됩니다.


아파트의 경우는 맞는 층이면 쌓을 수도 있지만 아파트만 해당되는거니까..ㅎㅎ



왼편에 노란 3을 놓아서 해당 줄에서 3번째에 해당되는 건물을 가져가고 건설관리인 마커를 놓은 상황입니다.


건설관리인 마커는 그 줄에는 건설토큰을 놓지 못하게 페널티를 주는 역할을 합니다.



가져온 건물은 숫자가 일치하는 줄에 놓을 수 있습니다.


건물 왼편 위쪽에 보이는 것들은 건물을 지으면 바로 받습니다.


이렇게 4턴을 하면 한라운드가 끝납니다.


각 라운드마다 선마커를 가져갈 수 있는 건물이 하나씩 있어서 선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



2라운드 시작.



서서히 건물이 늘어납니다.



선마커와 사람들~



사랑참의 도시입니다.



어느덧 4라운드가 끝나가고~



원래는 게임 중간에도 마커들을 올리라고 하는데 거의 막판에 올렸습니다.


근데 올려보니까 중간중간에 올려서 어떤 마커가 부족한지 어떤 마커가 남는지 확인을 하는게 좋을거 같더군요.


마커가 남으면 감점이 있다보니..ㅎㅎ



마커가 올라가니 더 이쁘네요. ㅎㅎ


가벼우면서도 깔끔한 느낌의 게임이었습니다.



그리고 역시 트레이는 데이즈 오브 원더....


엄청나죠..ㅎㅎ


정리하기 참 좋은 트레이입니다.


기본 버젼으로 플레이해봤는데 가족끼리 하기에 적당해 보이는 게임이었습니다.


숙련자 버젼으로 플레이 하게 되면 한 라운드 더 길어지는 것도 있고 토큰을 각자 쓰는게 아닌 바뀌는 부분들이 있어서 좀더 치열할 거 같은 느낌인데


조만한 플레이 해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예쁘기도 하고 가족끼리 하기에도 좋은 게임인듯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