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이가 체스를 배우고 싶어하는데 부모의 입장에서 아이에게 체스를 가르쳐 주실 수 있는 부모님들은 많지 않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그렇기도 했구요. 중고생이나 성인이라면 스스로 유튜브라던가 온라인 사이트들을 통해서 배울 수도 있겠지만 유치부, 초등학생 정도라면 혼자서 배우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알아보게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러면 체스 학원들은 다 비슷한 수준이냐 라고 하면 그건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체스를 가르치는 학원의 경우 체스만 하는 학원도 있고 다른 것, 예를 들면 보드게임이라던가 수학이라던가... 바둑, 장기 같은 것들과 병행해서 가르치는 학원도 있습니다. 어떤 형태의 학원이 더 좋다 라고 하기 보단 강사분의 역량과 학원이 가지고 있는 시스템이 중요합니다. 체스만 하는 학원이 무조건 다른 것과 같이 하는 학원보다 좋다 라고 할 순 없지만 아직까지의 체스 학원들을 봐서는 체스만 하는 학원이 체스만 놓고 봤을 때는 좀더 우위에 있는건 맞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아이가 체스를 거의 모르고 처음 배우는 수준이다 라고 하면 어떤 스타일의 학원을 다녀도 크게 상관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어느 정도 수준에 이르기까지는 어느 강사분이라 해도 일정 수준까지는 끌어 주실 수 있으니까요. 강사분의 역량에 따라 아주 높은 수준까지도 지도해 주실 수도 있는 분도 계시고 입문 정도 수준까지만 가능하신 분도 계시고 다릅니다.

 

그래서, 아이가 체스를 처음 배우고 싶어한다고 하면 저 개인적으론 가까운데 체스를 가르치는 학원이 있다면 거기서 배우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아이가 배우다가 싫증이 날 수도 있고 흥미를 잃을 수도 있으니 가까운 곳에서 배우다가 그곳에서 더이상 배울 수 있는게 없는거 같다고 하시면 그때 다른 방법을 찾아보셔도 늦지 않으시다고 생각합니다. ㅎ

반응형

+ Recent posts